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예방접종도우미 앱으로 초등학교 입학 예방접종 확인하기

반응형

올해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초등학교 사전 소집에 다녀오신 부모님들이라면 모두 아실 정보이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려 보려고 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전에 반드시 접속 해야 하는 예방접종 목록이 있습니다. 그래퍼 사전 소집일에 갔다 오셨다면 관련해서 안내장을 배포 받으셨을 겁니다. 나중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 하셔야 하는데 그전에 우리아이가 해당 접종을 모두 맞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없으므로 당연히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사전에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서 아이를 등록을 하셔야지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는 " https://nip.cdc.go.kr " 으로 접속을 하시거나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시고 아이를 등록을 하셨다면 간단하게 앱에서 정보를 확인 할수가있습니다. 앱에서도 아이를 등록 할수 있으니 앱을 이요하셔도 됩니다.

앱의 경우에는 앱스토어에서 "예방접종도우미" 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폰의 예이구요. 비슷한 이미지의 앱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앱을 찾으셨다면 바로 설치를 하시면 되구요. 설치는 그냥 터치만 하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 할수 있을겁니다. 설치를 하신후에 바로 실행을 하시면 되구요.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앱을 볼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 현황의 경우에는 아기 수첩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이를 등록 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하단에 우이아이 정보 를 클릭 하신후에 추가를 눌러서 추가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아이를 추가 하실때 필요한 정보는 아이의 이름과 아이의 주민등록번호가 필요 합니다. 나머지는 기본적인 정보와 등록 하는 아이를 기본아이로 등록 하여서 앱을 실행 해서 조회 할때 제일 먼져 조회할 아이로 할지랑 관련 정보를 문자로 수신을 동의 할지에 대한 여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후에 상단에 있는 아이의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해주신후에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그럼 이후에 다시 메인 화면에서 아기수첩 메뉴를 눌러 보시면 아이에 대한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일단 초등학교에 들어가기전에 맞춰야 하는 예방 접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접종은 4~6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드이라고보시면 되빈다. 

  • DTaP 5차 (혹은 DTap-IPV 4차)

  • 폴리오 4차

  • MMR 2차

  •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위 백신들에 대해서 우리 아이가 백신을 접종을 했는지 앱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안 맞췄다고 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맞추시면 되고요. 간혹 전산 등록을 않 하는 병원이 있는데 정확히 맞춘적이 있는데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병원에 문의 하셔서 등록을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상 예방접종도우미 앱으로 초등학교 입학 예방접종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은 왠만하면 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확인이 가능 하니 정말 편리한거 같아요. 아이 초등학교 입학 하기 전에 꼭 한번 확인 하셔서 빼먹지 않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 증명서 발급은 해당 접종들을 모두 완료 했다면 민원 24에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민원 24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으면 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