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삶은 계란 만드는 가장 좋은 시간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 집에서 삶은 계란을 만들어 먹은 경험이 있을건데요. 저도 집에서 가끔 삶은 계란을 만들어 먹는걸 좋아 합니다. 삶은 계란을 만들어 먹을때 제일 중요한건 계란이 않 터지고 적당히 삶아서 먹기 좋게 익는게 좋은데요. 인터넷에 검새을 해보면 삶은 계란 삶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에 있는 삶은 계란 만드는 가장 좋은 시간과 계란 삶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계란 삶는 방법은 어디서나 다 비슷한 방법을 사용을 할텐데요. 인터넷에 찾아 보니 제일 좋은 방법은 냄비에 달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서 삶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계란을 시간별로 어느정도 익었는지 시간대별로 계란 상태를 올려 놓은 사이트가 있는데요. 거기서 보니까 제일 적당히 익는 시간은 10분 인거 같습니다. 10분 이상은 너무 익어서 노른자가 텁텁하게 익는거 같구요. https://www.simplyrecipes.com/recipes/how_to_make_perfect_hard_boiled_eggs/ 에 가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겁니다. 사진을 퍼오기 뭐해서 그냥 링크만 걸어 놓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10분 정도가 제일 먹기 좋게 익은거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물론 이 결과는 달걀 상태와 조리 기구등에 따라서 약간 다를수는 있을거 같지만 대부분은 10분 정도면 제일 적당히 익는거 같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어떻게 삶는게 제일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삶는 방법이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 방법대로 그냥 삶으면 되고 시간만 어느정도 맞추면 된다고 생각 되는데요.



1. 냄비에 2.5cm ~ 5cm 높이로 물을 채우세요.

냄비에 물을 넣을때는 계란 6개 정도까지는 2.5 cm 7개 이상은 5cm 정도의 물을 채우는게 좋다고 합니다. 개수가 많으면 그만큼 익혀야 하는 게란이 많고 시간이 흐르면서 물이 증기가 되어서 없어지니 개수에 따라서 물 높이가 다른거 같네요. 


2. 물이 팔팔 끓을때까지 끓이세요.

이제 냄비에 물을 넣었다면 물이 팔팔 끓을때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만약 물이 팔팔 끓게 된다고 하면 냄비는 끄셔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가로 모두 아시는 것처럼 소금을 넣어 주시면 나중에 계란 껍질 깔때 쉬워 진다고 하니까 참고 하시기 바래요.

3. 물이 팔팔 끓은다음 불을 끄고 10분~12분 기다려 주세요.

이제 물이 팔팔 끓은다음에 불을 끄셨다면 10분에서 12분 정도 기다리시면 된다고 합니다.

4. 이제 달걀을 꺼내서 찬물에 씻은다음에 먹으시면 됩니다. 

계랸을 찬물에 씻으면 조금더 껍질을 까기 쉽다고 하네요. 껍질을 까는 방법은 모두 각자의 노하우가 있다고 생각 되는데요. 각자 노하우를 이용해서 맛있게 드시면 될거 같네요. 껍질을 깐다음에 소금 찍어서 먹으면 되죠. 혹은 필요한 요리에 넣어서 드시거나요. 이상 간단하게 알아본 삶은 계란 만드는 좋은 시간 이였습니다. 결론은 10분이였구요.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조금더 익혀 먹거나 덜 익혀 먹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대부분은 10분 정도가 제일 좋다고 하니까 삶은 달걀 만드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