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은행에서 업무를 보거나 할때 특히 대출을 받을때 필요한게 재직증명서 입니다. 그밖에도 간혹 회사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회사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해서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요즘은 회사 사내 전산시스템이 잘 구축 되어서 회사 포털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여건이 않되는 상황에서 회사에서 발급 받기도 힘든 상황이라면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증명서 중에서 재직증명서를 대체할만한 서류가 있는데요. 그게 바로 4대보험 가입되어 있는 회사에 다니면 무조건 가입이 되게 되어 있는 국민연금 입니다. 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재직증명서를 대체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본 포스팅에서는 재직증명서 인터넷에서 발급 받는 방법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포털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하셔서 접속을 하실수 있으신데요. 몇단계만 거치면 쉽게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중에서 민원 신청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건데요. 민원신청 메뉴를 클릭 하셔서 아래와 같이 조회/증명 탭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통해서 발급을 받습니다. 다만,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 하니 참고 하시고 미리 준비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민원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하구요. 메뉴에서도 공인인증서 로그인밖에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다음으로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는 페이지로 넘어 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및 이용에 동의를 두군데에 동의 체크를 하신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발급을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가입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프리랜서라서 현재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없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4대보험 가입되어 있는 회사를 다니고 계신다면 아래에 자격유지기간과 가입자종벼 사업장명 등이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은 하나가 나올텐데요. 선택 해서 하단에 있는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선택 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가 재직을 하고 있다는걸 증명을 하지만 반드시 회사의 직인이 찍힌 재직증명서를 달라고 한다면 회사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해당 서류로도 문제 없다고 한다면 이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쉽게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재직증명서 발급이라고는 했지만 실제로는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발위할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이상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받아야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사고 과실비율 알아보는 방법 (0) | 2017.12.28 |
---|---|
장염 빨리 낫는법 12가지 (0) | 2017.12.27 |
서브웨이 영업시간 확인방법 (0) | 2017.12.07 |
퇴직연금 계산기 활용 하여 퇴직연금 알아 보기 (0) | 2017.12.06 |
이파인에서 운전면허번호 조회 하는 방법 (0) | 2017.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