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신차 길들이기 어떻게 하면 될까?

반응형

차를 구입을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차는 상당히 고가이고 특히 남성분들은 차에 대한 애착이 많으시죠. 그래서 차를 구입 하신 분들이 대부분 신차 길들이기를 하시려고 합니다. 신차 길들이기를 하게 되면 차를 오랫동안 탈수 있다는 얘기 때문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초반에 차를 길들이면 이후에 잔 고장이나, 엔진 떨림등이 많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차 길들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새로 차를 구입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신차 길들이기 방법 1

새 차를 사서 처음에는 기분이 좋지만, 길들이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왠지 차를 구입을 했다면 여기저기 다니고 싶고 달리고 싶기도 하고 그러죠. 하지만 적절한 길들이기 방법을 알고 이를 잘 지켜 주시면 새차를 원활하게 운행할수 있도록 해줄겁니다. 새 차를 길들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첫 1,000km에는 과도한 가속 및 급정거를 피하세요. 새차의 엔진에는 기계적인 부자재가 있기 때문에, 첫 1,000km에는 과도한 가속 및 급정거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과속등을 하지 말고 천천히 속도를 늘려 가면서 운행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차 길들이기 뿐만아니라 그냥 급가속 및 급정거는 하지 않는게 좋겠죠
  2. 정기점검은 꼭 받으세요. 새차를 구입을 한후에 일정 주행거리별로 정기점검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첫 차를 구입을 하셨다면 특히 첫번째 정기 점검은 꼭 하시기 바랍니다. 새 차의 첫 수리는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 하다고 합니다.. 제조사에서 지정한 주행 거리에 따라 가능하면 꼭 정기점검을 받고, 엔진오일등 각종 필터 교환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엔진 온도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애매한 얘기 이기는 하지만 자동차 행전에 적당하게 예열을 한후에 움직는게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등에는 엔진 예열을 한것과 않 한것에 큰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새차는 운행전에 엔진 온도가 적당히 올라 간후에 주행을 하시는걸 지키시기 바랍니다. 
  4.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준비하세요. 대부분 차를 구입을 했다면 출/퇴근 용으로 사용을 하실텐데요. 주행 하는 도로가 가능하면 안정적인 주행을 할수 있는 도로로 다니는게 좋다고 합니다. 언덕이 많은 곳에서 주행하는건 새차 길들이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하네요. 

신차 길들이기 방법 2

대부분은 다 알고 계시는 내용일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새차를 구입을 하셨다면 꼭 적당한 KM 주행거리까지는 길들이기 주행을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시는게 이후에 더 오래 차를 최적의 상태로 운행 할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