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원화 결제가 가능 해졌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수도있을거 같은데요. 최근에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도 원화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앱 결제 뿐만 아니라 컨텐츠나 구독도 원화로 결제가 가능해졌는데요. 기존에 구독 신청 해놓으셨던 것들도 지금 들어가 보시면 모두 원화로 금액을 바로 확인 하실수가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결제 시기에 환율에 따라서 금액이 약간씩 차이가 발생 하거나 했었는데요. 이제는 원화로 결제가 가능 하니 조금 괜찮아 지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이 원화 가격 확인 하는 방법이 올라와 있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한번 정도 들어가셔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은 한번 읽어 보셨을거 같은데요. 

저는 넷플릭스를 매달 결제 하면서 보고 있는데 지금 들어 가서 보니 9500원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결제된 내역을 찾아 보니 9772원으로 결제가 되었었네요. 확실히 원화로 바뀌고 나서 조금은 저렴해 지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물론 환율에 따라서 이건 뒤바뀔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지난번에 결제했던 금액보다도 저렴해졌으니 이득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원화로 표기가 되니 조금더 금액이 와닿는거 같네요. 아무래도 $ 표시인 경우에 단위가 적어서 느낌이 달랐었거든요. 물론 개인차가 있을수도 있겠지만요 ^^

혹시 현재 본인이 구독 하고 있는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설정] ->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 [iTunes 및 App Store] ->  [Apple ID: ] -> [Apple ID 보기] 를 선택 하시면 아래와 같은 캡쳐 화면이 나오는데 하단에 구독을 터치 하시면 현재 본인이 구독 하고 있는 정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 들어가 보아도 이제는 아래와같이 원화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확하게 확정된 금액으로 앱을 구매 하거나 인앱에서 구매를 할수가 있을거 같네요.

그럼 이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원화 결제가 가능 해졌다는 내용으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미 변경된걸 보셨겠지만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