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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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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제품을 구매한후에 문제가 있어서 환불을 해야 할때 대부분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대응을

잘 해주는 기업이 많지만 그래도 규정 운운 하면서 환불을 안해주거나 일부만 해주는등 문제가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여행사 예매후 질병으로 인해 취소 하면서 그러한 문제가 있었는데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해서 알아 보시면 해당 문제를 조금더 쉽게 해결 할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법을 공부해서 확인 하기에는 힘들고 소비자원에서 쉽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원 "http://www.kca.go.kr" 에 접속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 보시면 피해구제사례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각 품목별로 대표적인 사례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문제가 생기는 사례는 비슷 하기 때문에 본인의 문제를 쉽게

해결 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질병으로 인한 여행 상품 취소가 문제 였는데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알아보기 위해서 관광/운송 부분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비슷한 구제 사례가 있어서 참고를 했습니다.

필요하신 사례가 있으시면 클릭을 해서 보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상품을 계약하고 여행경비를 지급 했는데 출발2일 전에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 했다는

내용이고 답변은 전액 환급을 요구 할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관련 법적 근거를 적어 놓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알아보기 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패키지 상품 계약때 받은 문자에 항공권은 발권 직후부터 취소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문구 때문에 결국에는 환불을 못 받았네요 ㅠ ㅠ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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